본문 바로가기

카드 뉴스

혈당 낮추는 식사법(곡물편)

예전에는 설탕, 사탕 처럼 흡수가 쉬워서 금새 혈당을 올리는 음식들만 주의하면 된다고 했었어요.

그런데, 요즘 연구결과 잡곡밥과 같은 복합당질도 속도만 다를 뿐 혈당을 올리는 것 비슷하다고 해요.

결론은 탄수화물을 얼만큼 먹느냐가 혈당조절에 더 중요하다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평소에 써먹을 수 있는 공식 하나를 알려 드릴게요.
이것만 외우고 실천해도 혈당조절이 훨씬 쉬워지실 거예요. ^^

시작합니다!

식품교환표 많이 들어 보셨죠? 이걸 외우실 필요는 없어요.
그냥 대충 감자 1개가 1단위구나! 국수1접시가 2단위구나! 식빵 1쪽이 1단위구나 정도의 분량만 아시면 됩니다.

쉽게 밥만 외우세요. 밥 1공기는 3단위이다!

그럼 나는 얼마나 먹으면 될까요?
아래 표를 보고 자기가 먹어야 하는 탄수화물 단위만 외우세요.
[나의 하루 섭취칼로리 구하는 법]

하루 섭취칼로리가 1400kcal이라면 밥으로 따졌을 때 아침 2단위(2/3공기), 점심 3단위(1공기), 저녁 2단위(2/3공기) 이렇게 드시면 됩니다.
아침을 미숫가루 반컵(2단위)로 바꿔서 먹어도 됩니다. 쉽죠?

라면에 적용해 볼까요? 포장 뒷면에 있는 영양성분표를 보세요.
1단위가 탄수화물 23g이라고 아까 설명 드렸죠?
라면에는 3.5단위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네요.
밥 말아 드실 생각 마시고, 달걀을 넣어 드세요.

이제 영양성분표만 보시면 내가 얼마나 많은 탄수화물을 먹었는지 계산하실 수 있어요.


혈당이나 생활습관을 기록만 하시면 앤이 실시간으로 당뇨병 관리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받기]

[iOS 앱 다운로드 받기]

이상 스마트한 당뇨병 관리 도우미 핑거앤이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