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뉴스

당뇨인이 감기에 걸렸다면?

당뇨인은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게 잘 걸릴 수 있고, 자연치유력도 떨어져 감기가 한 달 이상 계속되는 경우도 많아요.
오늘은 당뇨인의 감기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감기로 인한 심한 근육통이나 고열로 인해 고혈당이 오기도 하고, 식사량이 줄어들면서 저혈당이 오기도 하는 등 혈당관리가 어려워져요.

이온음료에는 당질이 들어 있어 혈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만약 식사를 제대로 못하셨다면 반대로 저혈당을 방지하기 위해 이온음료를 드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 균형있고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시중에 나와 있는 종합감기약 등은 여러가지가 섞여있어 혈당조절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병원이나 의원에 가서 전문의약품을 처방 받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당뇨병이 있음을 의사에게 알리셔서 혈당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약으로 처방을 받으세요.

감기약을 드실 때도 주의할 점이 있어요.
혈당강하작용이 함께 있는 감기약을 드실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혈당검사를 해서 저혈당을 예방하세요.

에페드린이나 페닐프로파놀아민이 들어있는 콧물약은 혈당이나 혈압을 높일 수 있으므로 역시 주기적으로 혈당을 검사해 보세요.

식사를 못하거나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셔야 하구요.
혈당이 계속해서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을 때도 병원에 가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혈당이나 생활습관을 기록만 하시면 앤이 실시간으로 당뇨병 관리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받기]

[iOS 앱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