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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뉴스

달걀을 먹으면 혈당이 높아질까?

달걀에는 콜레스테롤이 185~240㎎ 정도 들어 있어요.
이정도면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권장섭취량 300㎎에 근접하는 수치예요.
그럼 달걀을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나 혈당이 올라갈까요?

최근 연구결과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연관성이 없다고 밝혀졌어요.
오히려 당뇨인에게는 달걀이 꼭 필요한 식품 중 하나라는 사실!

일주일에 3개 이상의 달걀을 섭취한 사람에게서 고혈압, 비만,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 발생위험이 감소하는 걸로 나타났어요.

뿐만 아니라 인슐린저항성을 낮춰 혈당조절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죠.

특히나 영양성분이 다양해서 노인들은 하루 1알 정도는 꼭 챙겨 드시는 게 좋다고 해요.

하지만 달걀의 조리 과정에서 과도한 기름(지방)을 섭취하는 건 좋지 않아요.
그리고 진짜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성분은 포화지방이예요. 포화지방은 햄이나 베이컨 등 가공육에 많이 들어 있으니, 이건 식품과 함께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늘상 드리는 말씀이긴 한데, 몸에 좋다고 하루에 여러 개씩 드시는 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거 아시죠?

이상 핑거앤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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