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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뉴스

혈당 때문에 고기 안드세요?

혹시 혈당 때문에 채식하신다고 고기 안드시나요?
당뇨인은 근육손실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단백질을 충분히 드셔야 해요.

기본적으로 어육류는 혈당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다음 식사 때까지 혈당이 계속 높아질 수 있으니까 과식은 좋지 않아요.
그렇다면 얼만큼이 적당량일까요?

평소의 활동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체중 1kg 당 1g의 단백질이 적당량이예요.
(활동량이 적다면 kg당 0.8g, 활동량이 많다면 kg당 1.2g)

이걸 한끼에 몰아 드시지 말고 세끼에 골고루 나눠서 드시면 되구요.
고기로만 먹으면 힘드니까 생선, 콩, 두부, 우유 등을 통해서 섭취하는 게 좋아요.

검정콩(서리태), 노란콩(메주콩)은 단백질이 풍부해 단백질 식품으로 분류돼요.
하지만 강낭콩, 완두콩, 녹두, 팥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탄수화물(곡류)로 분류되니 너무 많이 드시진 마세요.

고기를 드실 때는 지방도 많이 먹기 쉬우므로 이렇게 조리하세요.

이상 핑거앤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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