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뉴스

고구마와 혈당

고구마는 혈당지수(GI)가 낮아서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얘기 들어 보셨어요? 그거 오해예요. ^^;
오늘은 고구마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혈당을 천천히 올리지만, 조금만 먹어도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먹게 되기 때문에 혈당이 올라가기 쉬워요.

또 다른 문제는 찌거나 구우면 탄수화물의 성질이 변하면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혈당을 높인다는 거예요.

생으로 드실 경우에는 혈당지수가 45정도로 높은 편은 아니예요.
물론 생고구마를 간식으로 잔뜩 드시라는 얘기는 아니예요. ^^;

고구마를 드시면 위험한 분들도 있어요.
바로 신장질환을 갖고 계신 경우예요.

혈당이나 생활습관을 기록만 하시면 앤이 실시간으로 당뇨병 관리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받기]

[iOS 앱 다운로드 받기]

'카드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먹는 약과 음식궁합 알아보기  (0) 2019.06.03
간식으로 요거트 어떠세요?  (0) 2019.05.31
고구마와 혈당  (0) 2019.05.30
감자와 혈당  (0) 2019.05.29
식후 과일간식은 독(毒)이예요.  (0) 2019.05.28
꾸준한 운동습관 만들기  (0) 2019.05.27